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상없이 보풀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세상꿀팁캐기

by 금융정보 와 함께 먹거리 놀거리 읽을거리 블로그입니다. 2016. 12. 6. 17:04

본문

 

이제 완연한 겨울로 접어들어

아침저녁으로 매우 춥죠?

추운만큼 이너도 두꺼운옷 특히 니트류 많이 입으실텐데요

니트! 따뜻하고 편하고 다 좋은데 항상 보풀이 많이 생겨서 고민이죠ㅜㅜ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 살림의 신에서 보풀제거하는 방법을 알려주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도 보기 쉽게 캡쳐해서 준비했습니다! 손상없이 보풀제거하는 방법!

이미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눈썹칼이나 커터칼이나 등등 돌아다니는데

그런방법은 니트에 손상이 가기 쉽고

겉으로 봐서는 티가 잘 나지 않을 지라도 알고보면 옷감에 손상이 간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바로 참빗입니다

참빗으로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참빗을 세워서

니트의 결 방향대로 살살 빗어주면 보풀이 제거돼요

실제로 저도 집에서 해보니깐

참빗이 지나간 자리에 정말로 보풀만 깔끔하게

쌓여있더라고요ㅎㅎ

참빗으로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저도 처음 해본건데 정말신기해요ㅋㅋㅋ

단 주의사항은 보풀이 작고 촘촘한 얇은 실로 된 니트에만

적용된다고하네요!

그래서 캐시미어나 램스울이나 이런 니트에 적합할것같아요~

두 번째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각질 제거용 스톤을 이용하는건데요

이 방법은 보면서 조금 쇼킹하긴했어요

발꿈치 각질벗기는 스톤으로 옷을 문지르다니 읭?? 스러웠는데

지나간 자리마다 보풀이 스톤에 붙어있더라고요

그치만 저는 스톤으로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옷감이 상할까봐 시도안했어요ㅜㅜ

마지막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샌드페이퍼를 이용하는거에요

샌드페이퍼? 영어로 말하니깐 뭔가 생소하게 들리는데

사포에요~

영어로 말하느냐 한자로 말하느냐의 차이ㅋㅋㅋㅋㅋ

샌드페이퍼를 이용해 보풀제거하는 방법은 휴대용으로 조그맣게 잘라서

보풀을 문지르면 된다네요

휴대용으로 들고다니면서 생긴 보풀을

즉시즉시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은 있는데

문지르다 보면 니트가 얇아지지 않을까 궁금하시죠?

한국세탁기술협회 회장님이 패널로 나오셨는데

아니나다를까 참빗으로 보풀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적당하다고 하시네요ㅎㅎ

각질제거용 스톤이나 샌드페이퍼는

니트를 얇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글고 다들 참빗으로 니트 보풀제거해보세용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