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독학 꿀팁대방출~~~没有에 대해공부하쟈

세상꿀팁캐기

by 금융정보 와 함께 먹거리 놀거리 읽을거리 블로그입니다. 2016. 9. 7. 11:16

본문

중국어 독학

혼자 공부하기 힘드시죠? 저도 처음에 중국어 공부할때는 정말 힘들었었는데요

많은 포스팅을 보면서 중국어 독학 했었답니다

오늘은 중국어 독학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현지인들도 자주 쓰는 표현 有, 没有에 대해 공부할거에요

 

 

 

 

 

있을 有 는 중국어로도 ~가 있다 라는 뜻이에요

영어로는 have랑 비슷한 표현

 

동사有는 소유나 존재를 나타낼때 쓰이구요

주어-有-목적어 (사람,사물) 순으로 쓰시면되요

 

 

 

 

 

나는 돈이 있습니다

 

단순한 구조인데요 점점 살을 붙여서 예문을 만들어볼게요

 

 

 

 

 

우리집에는 네 식구가있습니다

 

중국어에서는 양사가 많이 쓰이는데요

사람을 세는 口 양사가 들어갔어요

직역하면 4명의사람이 되요~!

 

 

 

 

 

그는 많은 친구가있습니다

 

여기서 很은 매우 라는 뜻이에요

 

很好 는 무슨뜻일까요?

매우좋다~ 좋아좋아~ 라는 뜻이에요 ㅎㅎㅎ

헌하오~실제로 중국에 있을때 현지인들이 자주 쓰더라구요

 

 

 

 

나는 한명의 아이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양사가 나왔지만 또 나왔네요!

숫자와 명사사이에 갯수를 세는 양사个가 나왔어요

보통 ~명,~개 등등 갯수를 셀때 사용해요

 

 

 

우리반에는 20명의 급우가 있습니다

 

我们이라는 단어가 나왔는데여

们은 복수형으로 ~们 ~들 이라는 뜻이에요

 

 

 

 

 

은행 맞은편에 커피숍이있습니다

 

조금 더 살이 붙은 고급문장이 나왔네요 ㅎㅎ

하지만 有 중심으로 보면 어렵지 않다는거!!

배웠던 양사도있고 有도있고 하나씩 풀면서보면 이것도 쉬운문장이에요 ㅎㅎ

 

 

 

 

有의 반대표현인 没有가 나왔어요

동사 有의 부정부사 没를 쓰고 不는 쓰지않아요

한자로는 근심할 몰 没 이에요

 

 

 

그는 누나가없다

누나,언니 라는 뜻이며

한국어처럼 성별에 따라 언니누나 하지않아요

무조건 찌에찌에~

 

 

 

 

나는 돈이없습니다

있다없으니까~~~ 위에선 돈이 있다 라는 문장을 공부했었죠

반대는 没 만 넣어주면된다는것!!

 

 

 

나는 휴대폰이 없습니다

 

 

남동생은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여기서 또 재미있는 표현이 하나 나왔어요

 

 

중국어에서 영어는 모두 중국어화 해서 표현해요 ㅎㅎ

카드는 '카' 라고 하는데요 卡 이 한자가

위 아래로 카드긁는 모습과 비슷해서 卡를 쓴다고해요

 

 

 

 

방안에 사람이 없다

 

 

 

이상점에는 막걸리가 없다

마지막은 조금 더 살이붙은 고급표현이 나왔어요 ㅎㅎ

중국어 독학 有 , 没有 어렵지않죠?

다음에도 현지인들이 자주 쓰는 표현으로 갖고올게요 짜이찌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